Coex 소개
AI 혁신과 글로벌 MICE의 미래, 코엑스가 함께 만들어갑니다
안녕하십니까? 코엑스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1986년 창립한 코엑스는 연간 150여 회의 전시회와 2,000회 이상의
국제회의 및 이벤트를 개최하며 대한민국 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 Exhibition)
산업을 선도해 왔습니다. 이를 통해 코엑스는 한국무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기반을 강화하는
핵심 인프라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코엑스는 2000년 ASEM(아시아·유럽 정상회의), 2010년 G20 정상회의, 2012년 핵안보 정상회의 등 세계적인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대한민국 MICE 산업의 역량과 가능성을 전 세계에 입증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MICE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 선도자로서 해야 할 역할을 강화하겠습니다.
비즈니스, 문화, 관광이 융합된 대한민국 대표 명소, 코엑스
코엑스는 단순한 전시·컨벤션 공간을 넘어 비즈니스와 문화, 관광이 공존하는 대한민국 대표 복합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14년, 강남 MICE 관광특구 지정을 통해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한층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역센터 내 주요 기업들과 협력하여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새로운 공간과 서비스를 도입하며, MICE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스튜디오159 : 온라인·하이브리드 행사에 최적화된 디지털 스튜디오 공간으로, 전시·컨벤션의 경계를 넘어 글로벌 디지털 MICE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The Platz : 코엑스 중심부에 도심 속 열린 광장형 라운지 공간을 조성, 방문객과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합니다.
■ 마곡르웨스트(Magok LeWest) : 마곡에 위치한 새로운 MICE 복합공간으로, 혁신 기업과 MICE 산업이 결합된 차세대 허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존 공간의 현대화와 차별화된 콘텐츠 도입으로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코엑스의 도전, 대한민국 MICE의 미래를 만듭니다
코엑스는 앞으로도 전시·컨벤션 산업을 넘어 문화와 관광, 혁신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MICE 플랫폼을 만들어갈 것입니다.
■ 해외 전시회 사업을 확대하여 글로벌 MICE 시장에서 대한민국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AI 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더욱 스마트한 MICE 서비스를 제공하며,
■ 기업과 개인이 창의적으로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코엑스는 ‘최초’의 자부심을 넘어,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MICE 리더로서 여러분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MICE 기업으로서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글로벌 MICE 시장을 선도하는 코엑스를 지켜봐 주시고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코엑스 대표이사